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대중음악 이슈(국외)

2011년 10월 22일자 빌보드 차트 소식



- Billboard 200 (앨범차트)

 

미국의 대표적인 오디션프로그램인 <American Idol> 시즌10의 우승자 Scotty McCreery의 데뷔 앨범 [Clear as Day]가 19만7천장의 판매고로 10월22일자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로 첫 등장하였습니다. 이제 겨우 18살 밖에 안된 소년으로 컨트리 뮤직을 들려주는 재능있는 소년이지요. 지난주 3위에 올랐던 Adele의 [21]은 또 한번 순위가 오른 2위에 랭크되었는데 언제든지 다시 1위의 자리에 복귀에도 이상할 것이 없을 듯 합니다. 마찬가지로 앨범명 그대로 화려한 듀엣의 향연을 만끽 할 수 있는 Tony Bennett의 [Duets II]가 한 계단 순위가 상승한 3위에 랭크되었네요.

 

4,5,6위는 모두 등장하자마자 1위에 랭크되었던 앨범들인데요 Lady Antebellum의 [Own The Night], J.Cole[Cold World : The Sideline Story], Lil Wayne [Tha Carter IV]가 그 주인공들입니다. 캐나다 출신의 여성 싱어송라이터로 평론가들은 물론이고 수 많은 매니아들을 양산해온 Feist의 4번째 앨범 [Metals]가 7위로 첫 인사를 하며 지금까지 발매된 본인의 앨범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컨트리 뮤지션 Rodney Atkins의 [Take a Back Road]가 8위, 밴드 Jack's Mannequin의 [People and Things]가 9위로 차트에 처음으로 등장했고 지난주 2위로 오래간만에 화려한 복귀를 알렸던 Blink-182의 [Neighborhoods]가 10위에 자리했네요.




- Hot 100 (싱글차트)

 

변동이 심했던 앨범차트에 비해서 싱글차트는 비교적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던 한 주 였습니다. 10위로 다시 Top 10에 진입한 Lady Gaga의 'You And I'를 제외하고는 모두 지난주는 물론 그 전에도 차트에서 볼 수 있었던 익숙한 곡들인데요 우선 1,2,3위인 Adele의 'Someone Like You', Maroon5의 'Moves Like Jagger', Foster The People의 'Pumped Up Kicks'는 지난주와 같은 자리를 이번주에도 지켰습니다.

 

2011년을 꽉 잡고 있는 일렉트로니카 댄스 듀오 LMFAO의 'Sexy And I Know IT'과 'Party ROck Anthem'은 4,6위를 차지했고 Maroon5의 보컬 Adam Levine이 참여한 Gym Class Heroes의 'Stereo Hearts'는 5위에 자리했습니다. UK차트에서는 1위까지 치고 올라갔던 Rihanna와 Calvin Harris의 'We Found Love'는 7위, 또 다른 일렉트로니카계의 왕자님 David Guetta의 'Without You'는 8위, 그리고 Sabi와의 환상 호흡이 돋보이는 Cobra Starship의 'You Make Me Feel...'은 9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 글을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읽게 하고 싶다면 손가락 추천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