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이야기

이럴수가! 윌아이엠이 코빅2에 출연!?

<The Black Eyd Peas의 리더격인 윌아이엠(Will.I.Am)이 출연한 코미디 빅리그2의 한 장면>

전 세계 힙합과 클럽씬을 주름잡으며 수 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냈고 그룹활동과 솔로활동을 통해 천문학적인 돈을 벌어들이는 스타 윌아이엠. 한 클럽공연을 위해 내한했던 그가 TVN의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 '코미디 빅리그2'에 출연했다고 하죠? 제 기억이 맞다면 한국의 음악프로그램에도 출연하지 않았던 그였기 때문에 이번 출연은 의외인 동시에 놀라움 그 자체입니다.



<윌아이엠과 박봄>


윌아이엠은 누구?


윌아이엠은 1975년생으로 그가 큰 주목을 받기 시작했던 것은 혼성그룹 The Black Eyed Peas의 3집 앨범 [Elephunk]부터였습니다.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참여하기도 했던 'Where is the love'가 수록된 이 앨범은 전 세계적으로 850만장 이상이 팔리며 그 이름을 전 세계에 알렸습니다. 그룹에서 가장 먼저 주목받았던 것은 유일한 여성멤버기도 했던 퍼기였지만 실질적인 팀내 브레인이라 할 수 있는 윌아이엠으로 시선이 곧 집중되기 시작했죠.

이들은 이후 [Monkey Business]와 [The E.N.D]앨범을 연이어 전 세계 판매량 1000만장 이상을 기록하며 세계 최고의 혼성 힙합그룹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물론 2010년에 발표된 [The Beginning]은 300만장 판매에 그치며 조금은 주춤한 듯한 요즘이긴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공연장에선 수 많은 히트싱글을 통해 관객들을 열광에 빠지게 하는 매력이 있는 그룹이죠. 그리고 그 중심에 서있는 윌아이엠은 유독 우리나라와 인연이 깊은 아티스트이기도 합니다. YG의 2NE1을 극찬한 동시에 작업을 함께 하기도 했으며 이번 클럽공연도 처음이 아니며 이미 여러번 한국에서 공연을 펼친 경력이 있기도 하죠.


<코빅2에 출연한 윌아이엠의 모습 - 출처 : 방송화면 캡쳐>

이처럼 화려한 경력의 그가 음악프로그램도 아닌 공개 코미디쇼에 나온 것은 정말 의외입니다. 공연기획사측의 제안이 있었는지 양꾼기획 측의 아이디어인지 제작진의 제안인지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분명 놀라움 그 자체지요. 물론 코미디를 음악에 비교해서 비하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단지 코미디언도 아닌 그가 음악쇼가 아닌 코미디쇼에 출연한 것이 의외라는 것이죠.(생각해보니 우리나라 가수나 배우들도 개그콘서트에 나오는데 그것과 같은 맥락일까요?)

어쨌든. 놀라움과 함께 재밌는 일인 것 같아 남겨본 글이었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손가락 추천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